【청년일보】 포스코건설이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2년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매년 제작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공모해 시상 해오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 포스코건설은 ‘우리 집엔 자연이 삽니다’ 주제로 한 광고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을 뿐 아니라 ‘더샵에 산다는 건 지구의 내일까지 생각한다는 것’을 주제로 한 광고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하며 올해 제작한 광고 2편 모두가 수상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공모에서 11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두 편의 더샵 광고가 모두 수상하게 됨에 따라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건설사로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고, 차별화된 더샵 상품으로 고객에게 각인돼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광고 론칭 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파트는 ‘튼튼함’과 ‘신뢰’의 이미지가 강했는데 광고를 시청한 고객들은 프리미엄, 친환경, 스마트 한 이미지로 변신해 가고 있다고 응답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