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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 "올해 카드사업 환경은 '생존'이 화두"

"입립신고의 정신으로 지속성장 터닝포인트 마련"

 

【 청년일보 】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은 6일 신년 메시지를 통해, "2023년의 카드사업 환경은 '성장'의 문제가 아닌 '생존'이 화두가 될 것이다"며 "사업 재정비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성장동력 준비에 내실을 기하자"고 말했다.

 

이에 윤 사장은 2023년 경영 방향으로 "내년에는 지금껏 겪어왔던 어느 풍랑보다 가장 힘든 파고의 시기가 예견되지만, '입립신고(어떤 일을 이루기 위해 고심하고 애씀)'의 정신으로 위기 속에서도 지속성장을 위한 터닝포인트를 마련하고, 변화하는 경영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 재정비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사장은 우선 디지털 채널 중심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전환점을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찾아오고·머무를 수 있도록, 쉽고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해야한다"며 "고객중심 생활금융플랫폼 'NH Pay' 고객 유입 기반 확장과 농협의 특장점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NH농협카드는 디지털사업국을 디지털사업부로 승격을 함으로써 ▲디지털 접점 다각화 ▲비대면인입 니즈 충족 ▲비대면 발급 프로세스 고도화 등 디지털 중심의 채널 경쟁력 강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윤 사장은 "高금리 시기, 높은 이자비용 등 카드업계의 공통된 위기가 예견되지만, 건전성 관리는 카드사별 관리 역량에 따라 차별화될 것이다"며 "신용카드 본업 경쟁력은 강화하면서도 경기악화에 대비하여 카드론 및 채권관리 등 리스크 관리를 견고히 하고 위기상황 대응 플랜을 수립해야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공의 이익 및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농협의 미션 수행을 위해, 정부 및 지자체 바우처 지원 사업·농축협 유통 지원 사업·ESG 경영· 금융소비자보호 강화에도 심혈을 기울여야한다"고 덧붙였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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