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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 '용산∼상봉' 구간 설계 본격 착수

내년 3월까지 노반 설계 완료 예정

 

【 청년일보 】 국가철도공단(이하 공단)은 17일 인천대 입구에서 경기도 마석간 82.73㎞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중 재정사업으로 추진되는 용산에서 상봉까지 19.95㎞ 구간에 대한 설계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재정구간(용산∼상봉)은 총 4개의 공사 구간으로 나눠 추진되며 제1∼3공구는 기타공사, 제4공구는 설계시공 일괄입찰 방식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공단은 지난 16일 기타공사로 추진되는 3개 공구의 노반 기본 및 실시설계 수행사로 1공구는 유신 컨소시엄, 2공구는 서현기술단 컨소시엄, 3공구는 동명기술공단 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으로 최종 선정했다.


설계시공 일괄입찰 방식으로 추진되는 4공구는 내달 3일 입찰을 시작해 같은 달 말 실시설계 적격자를 최종 선정하고 3월부터 실시설계에 착수할 계획이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2024년 상반기에 GTX-B 재정구간을 착공할 수 있도록 설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수도권 주요 거점역을 30분대에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망을 적기에 구축하여 수도권의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하고, 주민들께 보편적 교통 복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TX-B 노선은 인천 인천대입구역에서 경기 남양주 마석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관통하는 노선을 신설하고 서울역·청량리역 등 주요 역에서 갈아탈 수 있도록 한 사업이다.


GTX-B 노선이 개통하면 인천대입구 등 시·종점역에서 서울역 또는 청량리역까지 30분 이내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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