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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개편 효과 톡톡"…교촌치킨, 지난해 앱 거래액 1천억 돌파

앱 주문 비중, 전체 주문 플랫폼 중 두번째...가입자 수 398만명

 

【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자제 주문 플랫폼인 교촌치킨애플리케이션(이하 교촌치킨앱)의 작년 한해 거래액이 1천억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치킨앱을 통한 주문 비중은 전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 중 두번째로 높다. 


교촌은 교촌치킨앱을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삼고, 앱 서비스 기능 및 멤버십 개편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 늘리기에 힘써왔다. 고객 편의성 확대를 위해 진행한 앱 서비스 기능 개편과 더욱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멤버십 개편은 작년 한해 주문앱 거래액 1천억 돌파 및 누적 앱 가입자 수 398만명이라는 결과를 도출했다.


2021년 10월, 교촌은 빠르고 안정된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의 기능 추가를 통해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지난해 10월, 고객들의 앱 사용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멤버십 혜택을 개편했다. 교촌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매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이드 메뉴 무료 교환권·할인 쿠폰' 등 각 등급 별 혜택도 대폭 늘려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일 및 할인 쿠폰 등 매월 혜택을 제공해 고객의 로열티를 높이고 있다.


특히, 등급 상향 주기를 1달로 짧게 설정하고 한달에 1회만 주문해도 'WELCOME(신규 고객)'에서 'VIP' 등급이 될 수 있도록 해 등급 제도를 간편화 했다. 또한 등급 별 포인트 적립률도 기존보다 높였다.


특히 멤버십 혜택 개편은 MZ세대 고객들에게 더욱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리뉴얼 한달 만인 작년 11월의 신규 회원은 전월 대비 14%이상 증가했고 신규 회원의 약 75%가 20·30 고객이 차지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개편했던 기능 및 서비스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채널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단골 고객 별 차별화된 혜택 등 더 나은 서비스 마련에도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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