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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 신설

복지용구 이용 절차 간소화 및 맞춤 상담으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 청년일보 】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내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요양시설과의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금번에 신설된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는 복잡한 절차 없이 신청서만 작성하면 맞춤 상담 및 원하는 복지용구를 대여 또는 구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복지용구는 개인별 혜택과 지원금이 상이해 항상 건강보험공단이나 복지용구 사업소에 문의해 확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헥톤프로젝트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성함 및 장기요양인정번호를 입력 후 어르신의 신체 상태, 필요한 물품 등의 기본 정보만 간단히 작성하면 서비스 신청이 완료돼 사용자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함께 기존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맞춤요양상담'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또하나의가족' 첫 화면 상단부에 구성해 상담이 필요한 누구나 서비스 내용을 곧바로 파악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X(User Experience)를 추가로 개선했다.


이동대 헥톤프로젝트 대표는 "'또하나의가족'의 복지용구 신청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필요한 정보를 보다 알기 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모든 고객이 실버케어 서비스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영역을 고도화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하나의가족'은 최근 누적 방문자 수 40만명 돌파, 서비스 평균 만족도 4.3점을 기록하며 요양상담이 필요한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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