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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스포키', 누적 방문고객 1천500만명 돌파

출시 7개월만 이용고객 1천572만명···일일 최고 방문 수 54만명

 

【청년일보】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 선보인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자 1천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든 콘텐츠에는 이용자간 댓글을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스포키톡' 기능도 지원된다.

 

U+3.0 대표적인 놀이 플랫폼인 스포키는 스포츠 시즌과 비시즌 관계없이 고객에 1년 내내 즐길거리를 제공, 5월 18일 기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이용고객 1천572만명을 기록했다. 4월 월간 이용자수는 415만명을 달성했으며, 지난달 26일에는 일일 최고 방문고객 수 54만명을 기록했다.

 

이용자 수 증가 배경과 관련해 한국프로야구(KBO) 개막에 맞춰 스포츠 고객의 스포츠 문화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먼저 스포키는 이용자가 직접 좋아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해당 구단이 출전하는 경기의 시작과 승패 결과를 알려주어 이용자가 직접 검색하지 않아도 알림을 통해 경기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스포키는 특정 구단을 응원할 수 있는 구단별 페이지도 운영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구단은 5월 19일 기준 5천700여명의 이용자가 응원팀으로 등록한 LG트윈스였으며 ▲롯데 자이언츠(4천200여명) ▲기아 타이거즈(4천100여명)가 뒤를 이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KBO 구단들과의 제휴 마케팅 활동을 계속 늘려 특정 구단에 충성도가 높은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다채롭게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야구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볼거리를 확대하고, 경기를 시청하는 것에서 나아가 경기 전·후에도 팬들간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마련해 서비스 이용경험을 혁신한다는 방침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향후 스포츠를 더 재미있게 '즐기고', '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며 스포츠에 열광하는 고객의 스포츠 문화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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