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은 25일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교복 콘셉트의 특기생 코스튬을 착용한 BT21의 KOYA(코야), RJ(알제이), SHOOKY(슈키), MANG(망), CHIMMY(치미), TATA(타타), COOKY(쿠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카트바디 'BT21 드림카'와 BT21 스티커 7종으로 구성된 'BT21 드림카 패키지'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친구들과 팀을 꾸려 BT21 캐릭터 IP를 착용하고 인증샷을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10팀에게 BT21 오버랩 폴딩 크로스백, BT21 유토피아 블랙 반팔 티셔츠와 팀 지원금 100만 원을 선물하고, 100명에게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내달 7일까지 '빌리지 운하', '포레스트 통나무', '월드 리우 다운힐' 등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다채로운 테마 트랙 중 피크닉을 즐기고 싶은 트랙을 선정해 공식 홈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에띠 이모티콘 세트(8종)'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BT21 피크닉 매트, 폴딩 테이블, 미니의자로 구성된 피크닉 선물 세트를 지급한다.
한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지난 11일부터 BT21과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BT21 캐릭터와 번호판, 카트바디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BT21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만남을 담은 디지털 월페이퍼와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하며 게임 안팎으로 활발한 IP 확장에 나서고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