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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글로벌 사업 강화…상반기 내 일본 법인 설립

일본을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 국가 선정
현지 유통 채널에 자체 브랜드 화장품 공급

 

【 청년일보 】 CJ올리브영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한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설립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일본이 지리적으로 가까운데다 소비 성향이 한국과 유사한 점 등 때문에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 국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영은 상반기 내 일본법인 등기를 마치고 사무소를 열 예정이다. 다만 일본시장에서 직접 매장을 낼지는 아직 미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일본 현지 유통 채널에 자체 브랜드 화장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K뷰티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제품의 일본 매출액은 2020∼2023년 4년간 연평균 125%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6% 늘었다.


올리브영은 2014년과 2018년 각각 미국과 중국에 법인을 세우고 현지 시장에 진출했으나 현재는 온라인 사업만 하고 있다.


중국에선 10개 매장을 오픈했으나 적자 누적 및 사업 환경이 맞지 않아 철수했고, 미국에서는 매장을 내지 않았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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