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오비맥주 한맥이 업그레이드 출시한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이 출시 약 2달 만에 20만잔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출시 직후 진행된 시음회와 팝업 이벤트 등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판매처 확대와 함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한맥 생맥주 판매처는 올해 1월과 비교하면 이미 10배 이상 증가했다. 한맥은 연말까지 판매처를 지속 확대하며 생맥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한맥 생맥주는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을 비롯한 한식 요리 주점, 이자카야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맥만의 풍미와 어울리는 업소들을 중심으로 입점했으며, 한맥 공식 홈페이지에서 전국 한맥 취급 업소를 확인할 수 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특수하게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해 한층 더 부드러워진 맛과 밀도 높은 거품이 특징이다.
전용잔에 따르면 밀도 높은 거품이 기다릴수록 올라오는 한맥만의 '100초 환상거품 리추얼'을 통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경험을 할 수 있다.
한맥은 국내외 유수의 품평회에서 수상하며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국내 최초의 국제 맥주 품평회인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IBA)'에서 '아메리칸 스타일 필스너'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세계적 권위의 품평회 중 하나인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종합평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 국산 맥주로는 유일하게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스타'를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드러운 한맥의 매력을 알리고, 한맥 생맥주를 만날 수 있는 채널도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한맥과 함께하면 '오늘 가장 부드러운 순간'을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신규 캠페인 'As Smooth As Possible'을 전개 중이다. 수지와 함께한 신규 광고에서도 생맥주의 부드러움을 선보이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