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토)

  • 구름많음동두천 24.8℃
  • 흐림강릉 24.4℃
  • 구름조금서울 26.0℃
  • 흐림대전 26.3℃
  • 구름조금대구 26.3℃
  • 맑음울산 25.9℃
  • 구름조금광주 26.3℃
  • 맑음부산 27.3℃
  • 맑음고창 24.3℃
  • 맑음제주 27.1℃
  • 구름많음강화 24.6℃
  • 흐림보은 23.9℃
  • 흐림금산 24.7℃
  • 맑음강진군 24.8℃
  • 구름조금경주시 25.2℃
  • 맑음거제 24.9℃
기상청 제공

"밀키소다부터 토마토 발포주까지"…GS25, 신개념 주류 3종 출시

 

【 청년일보 】 GS25는 신개념 주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GS25는 오는 29일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오직 25일 동안만 판매하는 한정판 라거맥주 ‘25일 맥주’를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맥주의 품질 유지기한은 12개월에서 18개월로 긴 편이지만, ‘25일 맥주’는 생산일로부터 단 25일 간만 판매된다. 

 

맥주가 신선할수록 더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가장 신선한 맥주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한다.

 

또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슈가 상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25일 맥주’는 5만 캔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같은 날 젤리가 들어간 '츄잉 하이볼 밀키소다'도 출시된다. 이 상품은 달콤하면서도 청량감 높은 소다맛 하이볼에 코코넛 젤리(나타데코코)가 들어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체 용량의 7% 이상이 코코넛 젤리로 채워져 있으며, 마시는 주류에 씹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캔 뚜껑 전체가 열리는 풀 오픈 탭을 적용해 개봉 시 탄산과 함께 떠오르는 코코넛 젤리 알갱이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한다. 알코올 도수는 3.5%, 용량은 355ml이다. 

 

마지막으로 9월 5일에는 맥주와 토마토주스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 ‘레드아이’를 재현한 '토마토 발포주’가 출시된다. ‘레드아이’는 숙취로 빨갛게 된 눈과 칵테일의 색깔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약 200g 토마토 1개 분량에 해당하는 농축액을 사용해 토마토 본연의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전달하며, 탄산의 청량감과 보리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500ml이다. 

 

GS25는 이번 이색 주류 라인업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편의점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 잡아 주류 시장 내에서 새로운 개성과 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 상품기획자(MD)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개성을 담은 새로운 주류 상품들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색적이고 혁신적인 상품들로 주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