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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1천원 이하 상품 매출 27% 증가…990원 우유 출시"

 

【 청년일보 】 CU는 1천원을 밑도는 가성비 상품을 확대하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덜기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1천원 이하 상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1년 10.4%에서 2022년 23.3%로 물가 급등 시기에 맞춰 큰 폭으로 뛰었다. 이후 2023년 21.1%, 2024년 27.3%로 매년 20%대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CU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1천원 이하의 차별화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상품은 ‘990 초코우유’와 ‘990 딸기우유’다. 30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동일 용량의 전통브랜드(NB) 상품 대비 50% 이상 저렴한 가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한편, CU는 1천원 이하의 초저가 상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올 초 선보인 880 육개장 컵라면과 990 스낵은 각각 누적 판매량 60만개, 50만개를 돌파했다.

 

재작년 여름 출시한 400원짜리 바, 1천원 콘 아이스크림은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앞두고 있다. 지난 달 출시한 1천원짜리 두부 득템은 출시 보름만에 3만여 개가 팔려나갔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공유를 초저가 상품으로 내놓아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돕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CU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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