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동아제약은 BCAA브랜드 엑스텐드(XTNED)의 '한계를 부수는 에너지 캠페인'이 2024 한국 PR대상에서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최우수상,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4 한국 PR대상은 PR의 가치 향상과 PR산업의 확대, PR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PR어워드로 평가받는다. 매년 한 해 동안 성공적으로 수행한 PR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대상과 20개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이 수여되며, 엑스텐드는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엑스텐드는 한국PR대상과 함께 지난해에 이어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도 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 주관 아래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제작한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공모해 시상한다.
'한계를 부수는 에너지 캠페인'은 엑스텐드의 가장 큰 특장점인 맛을 브랜드 주요 타깃에게 경험하게 하기 위해 기획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캠페인이다. ▲생활체육 Top4 종목별 최대 규모 대회 중심의 스폰서십 진행 ▲한계에 부딪힌 순간 최상의 엑스텐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경험 ▲오프라인 경험을 UGC(User Generated Content,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확산하고, 실제 구매로 연계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엑스텐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기반으로 한 장기적 성장의 토대를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엑스텐드는 세계적으로 연간 18억 그램 이상 팔리는 BCAA브랜드로 지난해 동아제약이 국내 공식 런칭했다. 주 성분인 BCAA는 필수 아미노산 9종 중 근육 합성 및 손실 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의 3종의 조합을 말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한계를 부수는 에너지 캠페인이 2024 한국PR대상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최우수상,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PR부문 최우수상 동시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엑스텐드는 앞으로도 운동인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