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달 23일 경기 성남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경험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경험 창업캠프'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성남고용센터가 주최하고, 민간고용서비스 운영기관인 '지에스씨넷'이 주관하는 직무 경험 강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다양한 직무에서 경험을 쌓아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취업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BBQ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진로를 찾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직접 실습 등을 통해 체험함으로써 직접적인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성남 지역에 거주하며 취업을 준비 중인 20명의 참가자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치킨캠프를 체험했으며 매장 운영 방식에 대해 배웠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현황과 함께 취업 및 창업, 운영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BBQ 관계자는 "취업난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청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고자 BBQ만의 전문 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활용한 취·창업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평소 외식업에 관심이 많았던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용기를 얻고 장차 업계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