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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피지, 탁구선수 신유빈 AI로 구현한 광고 공개

광고 제작 전 과정에 생성형 AI 활용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의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는 브랜드 모델인 탁구선수 신유빈을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해 제작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이 실제 촬영 없이 제작한 100% AI 광고를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피지 모락셀라'는 빨래 쉰내를 제거하는 신개념 세탁 용품이다. 지난해 7월 첫 출시 이후 '빨래 쉰내 해결사', '냄새 제거 끝판왕' 등 별칭으로 불리며 주목받고 있으며, 부스터, 액체형 세제, 캡슐 세제, 스포츠 전용 세제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피지 모락셀라 광고는 '세탁 신동' 신유빈이 모락셀라균과 벌이는 세기의 탁구 대결 콘셉트로 제작했다. 빨래 쉰내로 고통 받던 신유빈 선수가 '피지 모락셀라' 코치의 도움을 받아서 빨래 쉰내의 원인인 모락셀라균을 물리친다는 이야기를 영상으로 구현했다.


LG생활건강은 국제 대회 일정으로 바쁜 신유빈 선수의 촬영 부담을 덜고, 제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피지 모락셀라는 광고 제작 전 과정에 AI를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AI의 얼굴 합성 기능으로 신유빈 선수의 외모를 정교하게 만들고, 여러 프롬프트(명령어) 조합을 반복하며 탁구 경기의 역동성을 자연스럽게 구현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여름철 빨래 쉰내의 원인이 모락셀라균이며, 피지 모락셀라 세제로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이번 광고로 빨래 냄새에 민감한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피지 모락셀라만의 기술력과 특징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피지 모락셀라 광고는 이번 주부터 TV, 유튜브, SNS 등 각종 영상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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