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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548억원…전년 동기比 65%↓

매출·순이익 각각 8.8%, 64% 감소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5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4%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천49억원으로 8.8% 줄었고 순이익은 386억원으로 64%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의 올해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뷰티(Beauty) 부문은 매출 6천46억원, 영업손실 16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9.4% 감소하고 적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시장 경쟁 심화로 원가 부담이 커진 데다 면세, 방문판매 등 전통 채널 중심의 국내 사업 구조 재정비 과정에서 매출과 수익성이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HDB) 부문은 같은 기간 매출 5천420억원, 영업이익 28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7.1% 감소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해외 실적이 호조를 보이며 매출 성장에 기여했지만, 고정비 증가와 마케팅 투자 확대가 수익성에 부담을 준 영향이다.


음료(Refreshment)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8.1% 감소한 매출 4천583억원, 영업이익 425억원을 기록했다. 소비 둔화와 장마 등 계절적 요인에 따라 수요가 줄어든 데다, 고환율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이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의 성장과 M&A(인수합병)를 통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등 근본적인 기업 가치를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면서 "미래 성장을 위해 과거와 동일하게 M&A에 적극적인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이날 이사회에서 지난해 11월 밸류업(기업 가치 제고) 방안으로 발표한 '중간배당 및 자사주 소각 계획'을 이행하기로 의결했다. 

 

중간배당은 보통주와 우선주 동일하게 1천원으로 결정하고, 내달 18일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같은 달 29일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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