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 (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지그재그 '이너웨어 페스타' 역대 최대 거래액 경신

페스타 기간 7개 브랜드 거래액 2억원 돌파

 

【 청년일보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달 9일부터 15일간 진행한 '이너웨어 페스타'가 역대 최대 거래액 경신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그재그는 지난 2023년 11월부터 연 2회 이너웨어 페스타를 진행해 왔다. 지난달 진행된 4회 차 프로모션에는 '베리시', '에블린', '컴포트랩', '감탄브라' 등 국내 대표 이너웨어 브랜드 80여 곳이 참여했다.

 

페스타가 진행된 15일 동안 10여 개 브랜드가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으며, 이 중 7개 브랜드는 거래액 2억원의 벽을 넘었다.


브랜드들의 거침없는 거래액 확대와 함께 이번 페스타의 전체 거래액 역시 지난해 6월 진행된 2회 차 이너웨어 페스타 대비 70% 껑충 뛰었다. 이는 기존 목표 거래액을 초과 달성한 수치로, 역대 이너웨어 페스타의 최대 거래액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번 성과의 기반에는 '라이브 방송'이 있다. 실제로, 1회의 라이브 방송만 진행된 지난해 6월 페스타와 달리 이후 진행된 11월 페스타는 5회, 이번 페스타에는 총 8개의 브랜드가 참여, 8번의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라이브 방송 확대는 거래액 성장으로 직결됐다. 디자인, 소재 등 상품의 상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며 브랜드 '감탄브라', '컴포트랩'은 일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다.


브랜드 및 상품 확대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했다는 점 역시 이번 페스타 성공에 한몫을 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노출이 많은 여름 시즌 필수 이너웨어 아이템으로 꼽히는 '오프숄더 브래지어'가 대표적이다. 일부 브랜드 상품이 독식했던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에블린', '슬림9', '감탄브라'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해당 상품을 선보이며 자신의 체형에 맞춰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한결 수월해졌다.


상품 소재와 핏(Fit) 역시 다양화됐는데, 특히 '게스언더웨어'의 '에어로쿨 푸시 노와이어 브라', '베리시'의 '쿨핏 브라 볼륨핏', '편애브라'의 '쿨 에센셜 볼륨' 등 시원한 기능성 원단에 볼륨감을 더해주는 상품들이 랭킹 카테고리에 이름을 올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현재 약 240개의 이너웨어 브랜드가 입점, 이너웨어 역시 일반 의류처럼 다양한 상품을 비교하고, 취향에 맞춰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며 "지그재그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이던 이너웨어 쇼핑의 판도를 바꾼 만큼,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브랜드 및 상품 확장으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