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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상반기 실적 1천억 돌파…“글로벌 TOP 브랜드”

상반기 매출 1천154억원 기록…전년比 28%↑
올해 연간 2천억원 달성 예고…“프리미엄 톡신”

 

【 청년일보 】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가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가 올해 상반기 매출 1천154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매출 902억 원 대비 약 28% 증가한 수치다.

 

나보타는 미국 미용 톡신 시장에서 ‘주보(Jeuveau)’라는 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4%를 기록하며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브라질에서는 2018년 첫 계약 대비 10배 규모인 1천8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남미 최대 톡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태국에서도 기존 계약의 3배에 달하는 738억원 규모의 수출 재계약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쿠웨이트와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대웅제약은 중동 5개국에 나보타를 공급하게 됐다. 이는 국내 톡신 기업 가운데 최다 진출 기록이다.

 

특히 미용·성형 수요가 높은 프리미엄 시장인 걸프만 연안 6개국 중 UAE·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쿠웨이트 등 4개국에 진출하며 입지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향후 중동 시장 내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대웅제약은 이번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기 진출국 내 점유율 확대와 함께 신규 국가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고순도·고품질이라는 프리미엄 경쟁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는 이제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드를 이끄는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잡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고순도·고품질로 요약되는 프리미엄 제품력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다지고,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의 리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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