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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프랑케사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 청년일보 】 GS25는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새로운 커피 머신으로 ‘프랑케’ 사의 ‘A400 FLEX’ 모델(이하 프랑케 머신)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이달 말까지 프랑케 머신 700대 설치를 완료하고, 연말까지는 총 1천200대 규모로 확대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원두커피 소비 문화의 대중화, 커피 음용 트렌드 변화 등을 고려해 카페25 고도화 프로젝트 나섰으며, 원두커피 신규 머신 도입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프랑케는 손 꼽히는 스위스산 명품 커피 머신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에 GS25가 도입하는 ‘A400 FLEX’는 3세대 커피 머신이다.

 

총 5개 유명 원두커피 머신 전문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1년여간 ▲전문가 평가 ▲일반 고객 평가(106명 대상) ▲내부 직원 평가 등이 단계적으로 이뤄졌다.

 

커피 품질, 운영 편의성, 머신 디자인 등이 주요 평가 항목이 됐으며, 프랑케 머신이 모든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신규 도입 기기로 최종 결정됐다.

 

프랑케 머신 확대로 ‘카페25’의 신 메뉴 개발도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GS25가 이번에 도입하는 프랑케 머신은 시중 유사 머신 대비 2.5cm가량 높은 21.5cm 규모의 커피 추출구 높이(컵을 놓는 곳 바닥부터 추출구까지 높이 기준)를 확보하고 있다.

 

충분한 높이의 커피 추출구 확보는 기존 대비 더 큰 용량의 메뉴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해지는 효과로 이어진다. GS25는 커피 음용량 증가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 메뉴 개발 등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

 

명품 원두커피 머신 도입 후에도 카페25의 ‘초가성비’ 판매 전략은 지속된다. GS25는 ‘카페25 핫아메리카노’ 메뉴를 1천원에 판매하는 이른바 ‘천원 커피’ 전략을 지속 이어 가기로 했다.

 

이규혁 GS25 카페25 상품기획자(MD)는 “업계에선 상상할 수 없었던 선도적 투자를 단행하며 2015년 론칭한 ‘카페25’는 연평균 1억잔 이상 팔리는 편의점 대표 인기 상품으로 성장했다”며, “명품 커피 머신 신규 도입, 초가성비 판매 전략 등을 통해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을 지속 견인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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