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ABL생명은 8일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해 ‘배려’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ABL생명은 자사 비전인 ‘A better Life(더 나은 삶)’를 만들기 위한 주요 키워드로 ‘배려’를 선정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자는 의미에서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
ABL생명은 ‘배려’의 메시지를 알리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배려하자곰’이라는 캠페인 캐릭터를 론칭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배려 콘텐츠를 자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인 첫번째 ‘배려’ 캠페인 콘텐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생활속 거리두기’ 실천을 격려하는 내용으로, 3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 시리즈를 중심으로 전파될 예정이다.
8일 공개된 첫 시리즈 영상은 ‘#배려하자곰’ 캐릭터 기획 배경을 재미있게 소개한 것으로, 100일 동안 동굴 속에서 마늘과 쑥만 먹으며 곰에서 웅녀가 된 이야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곰처럼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며 ‘배려’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향후 순차적으로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배려’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가 업로드 되고, 8월 이후부터는 코로나 확산세에 따라 상황에 맞는 새로운 포맷의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상호간의 자유로운 소통창구로서 SNS를 활용한 배려 확산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 시대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고, 더불어 ABL생명의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