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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 도입

콜센터 상담과 동시에 보험금 청구 가능

 

【 청년일보 】ABL생명은 기존 콜센터 상담시 사고보험금 접수가 동시에 처리되지 않는다는 점을 개선해 상담과 사고보험금 청구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가 도입되면 고객은 콜센터 상담을 통해 사고보험금 청구 전 필요 서류 안내를 먼저 받은 뒤 모바일, 팩스, 우편 등을 이용해 다시 접수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질 것으로 보인다.

 

ABL생명은 오는 22일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콜센터 상담과 동시에 디지털 방식으로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는 콜센터 이용 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본인 확인 정보를 활용해 사고보험금 접수가 필요한 고객에게는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동시에 디지털 방식으로 사고보험금 청구도 가능한 원스톱(One-stop) 서비스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사고보험금 접수’ 서비스가 실시되면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 고객도 어렵지 않게 사고보험금 접수가 가능하다. 콜센터로 사고보험금 청구 문의를 한 고객에게 상담원은 본인 여부와 진단 정보 확인 후, 사고보험금 관련 정보를 시스템에 입력한다. 

 

또 사고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URL을 고객 모바일 기기로 발송하고 고객은 이를 이용해 진단서 사진 등만 첨부하면 간편하게 사고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대다수의 고객이 사고보험금 청구 전 콜센터를 이용한다. 이점에 착안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디지털을 접목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앞으로도 ABL생명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디지털 소외계층 등도 편리하게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비대면 디지털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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