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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모바일 자동차보험 교통비·렌트카 신청서비스 오픈

카톡 활용해 자동차 사고 후 발생하는 교통비·렌트카 신청도 편리하게
모바일 신청, AI 자동견적통해 자동차보험 보상 처리과정 혁신 시도

 

【 청년일보】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강성수)은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사고 피해자가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 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2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유선 통화로만 가능했던 기존의 보상 신청 방식의 불편함을 반영하여 알림톡에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수리기간 내 교통비 신청을 가능하게 했다. 렌트카 신청의 경우에도 모바일 기기로 처리가 가능해 편리함을 도모했다.
 
교통비는 먼저 알림톡 내 ‘교통비/렌트카 지급안내’ 버튼을 눌러 피해 차량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예상 지급 교통비를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렌트카 신청 역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대차 가능한 차량 리스트도 확인가능하다. 차량을 받고자 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하면 딜리버리 서비스도 된다.

 

한화손보의 모바일 서비스로 렌트카 신청하는 피해자는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렌트카를 사용하는 경우도 방지할 수 있고 차량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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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한화손보는 최근의 AI 도입 흐름에 발맞춰 AI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등 자동차보험 보상 처리과정에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품 및 서비스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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