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의 나비효과로 언택트가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한화손해보험이 웹 기반의 챗봇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화손해보험은 26일부터 언택트 상담이 가능한 웹 기반 챗봇 상담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챗봇 채널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7가지 기능형 메뉴와 대화형 상담서비스다.
고객들의 상담 빈도가 높은 ▲보험료 납입·이체관리 ▲보험계약대출 ▲단기운전자변경 ▲보험금 청구안내 ▲고객정보 조회/변경 ▲보험계약조회 ▲고객지원센터 안내 등 7가지 업무는 기능형 메뉴로 구성해 챗봇을 이용해 즉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대화형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일상적인 대화로 상담 내용을 남겨도 챗봇이 고객의 의도를 추론, 이에 맞게 응대하는 세밀함을 자랑한다. 난이도가 높은 고객의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채팅상담사 연결기능을 통해 상담사 서비스로 바로 전환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화손해보험 고객상담센터에 연락 후 보이는 ARS 메뉴에 들어간 뒤 챗봇 상담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다양한 상담채널 구축을 통하여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 채널을 구축했다" 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