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는 출범 1년을 맞이해 20~30대 여성층의 정신 건강(Women’s mental Health)을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브 컴퍼니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 제작한 이 리포트는 올해 초 ‘여성의 ideal’, ‘피지컬 트렌드’에 이은 3번째 보고서다.
이번 리포트는 ‘2030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부정적 감정의 종류를 조사하고,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연관어 검색 결과 2030 여성이 느끼는 부정적 감정 중 상위권에 랭크된 3가지는 ▲자괴감 ▲부담감 ▲책임감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부정 감정을 해소하기 위해 친구를 만나 위로 받거나, 여행, 주변 정리 등을 통해 마음을 정리하기도 하지만, 강도가 심해질수록 전문가와의 심리상담 또는 정신과 전문의를 만나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양상을 보였다.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 연구소는 "향후 트렌드 코리아 집필진과 협업해 여성 트렌드 관련 도서를 출간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여성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신정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