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한화손해보험은 민원 증명서 제출을 간소화한 모바일 서비스를 개시하고, 고객 편의 증진에 나선다.
한화손해보험은 보험업무에 필요한 민원 증명서 제출을 간소화한 '모바일 전자증명서 제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은 민원 증명서를 제출할 때 모바일앱에서 행정안전부의 '정부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한화손보에 전송을 요청하면 된다.
의료수급권자 할인신청, 지정대리청구인 지정과 같은 장기보험계약 변경 업무에 우선 적용 중이며 향후 다른 보험 관련 업무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모바일을 연계한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계약관리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