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키움증권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2021년 1월 31일까지 아마존, 테슬라, 애플, 구글 등 미국주식 1주를 증정하는 ‘미국주식 돌림판 즉석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선착순 3만1218명에게 아마존, 테슬라,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넷플릭스, AT&T, 아메리칸에어라인, 포드 중 무작위로 당첨된 미국주식 1주를 지급한다. 이번 ‘미국주식 돌림판 즉석당첨’ 이벤트는 키움증권 계좌 개설 이력이 없는 상태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당첨된 주식은 이벤트 참여 후 개설한 생애 첫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로 지급되며, 이벤트 종료 후 2주 내로 입고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이 카카오톡에 이벤트를 공유하면 당첨 전까지는 최대 10번의 재추첨기회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키움증권 공식 블로그 혹은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생애 첫 키움증권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주식 1주를 지급하는 이벤트와 더불어 미국주식 무거래 고객 대상으로 40달러 투자지원금을 신청 즉시 지급하는 ‘40달러드림’ 이벤트에도 참여한다면, 그동안 망설이던 고객들이 부담없이 미국주식 거래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다만 해외주식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 손실의 위험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또한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도 가능하다.
한편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계좌 미국주식 신규고객·3개월 휴면고객 대상의 거래지원금으로 40달러를 주는 ‘40달러드림’ 이벤트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입고하고 거래하면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주식 입고이벤트 ▲총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를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다양한 해외주식 특화 기능이 탑재 되어있는 영웅문글로벌(HTS), 영웅문S글로벌(MTS) 거래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주식 교육 세미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