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키움증권은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는 금번 이벤트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5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은 KOSPI200선물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1일 만기 선물로, 지난 22일에 상장되어 2020년 4월 거래가 종료됐다. 약 1년만에 다시 거래가 가능해진 셈이다.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거래 가능하고, 주간 거래 종료 후 연속적인 야간 거래를 통해 다양한 투자기회를 제공해 해외 시장 이슈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고 키움증권은 강조했다.
키움증권은 EUREX연계 KOSPI200 야간선물 관련된 퀴즈를 맞춘 고객을 중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한 퀴즈 정답자 중 KOSPI200 야간선물까지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파리바게트 1만원권을 추가 증정한다.
다만 야간선물 거래를 위해서는 홈페이지(HTS·MTS)에서 EUREX 연계 야간선물옵션 참여 등록을 해야한다.
야간선물은 영웅문G (HTS) 또는 영웅문 SF+ (MTS)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투자전 설명을 청취해야 하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원금 초과 손실의 위험이 있고 유지증거금에 미달되는 경우 반대매매가 발생한다.
기타 해당 이벤트 및 야간선물옵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