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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피플네트웍스, 판촉물 Re-Life 지속 실천…환경보호 선순환 체계 구축

6개월간 누적 참여 건수 4만8천여건…이산화탄소 감축량 환산시 약 1천86톤

 

【 청년일보 】 롯데피플네트웍스의 판촉물 Re-Life 캠페인이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시행 1년 6개월 간 누적 참여 건수 4만8천여 건에 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이산화탄소 감축량으로 환산하면 약 1천86톤에 해당되는 수치이다.


롯데 식품사에 판촉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현업과 연계해 현장활동 간 직원들이 ESG활동에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해 5월 판촉사원 중심의 판촉물 Re-Life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용되는 각종 POP나 집기, 진열장비 등의 판촉물은 자칫 소모품으로 인식돼 방치되거나 무분별하게 버려지기 쉽다. 이에 롯데피플네트웍스 직원들 스스로 사용 후 남거나 매장 리뉴얼 등으로 방치된 판촉물이 있는 경우 자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를 게시하고 댓글을 통해 필요한 곳에 공유하는 로컬쉐어 방식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정착돼 진행되고 있다. 


현장 직원들은 "활동 간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충분히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라며 "내가 나누고 재활용한 판촉물이 제품 홍보와 진열 개선에도 활용되며 회사의 비용 절감과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고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분배, 재활용을 통해 판촉물에 새생명을 부여하는 Re-Life활동은 환경보호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롯데피플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ESG활동 영역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는 "지속적인 참여 확대를 통해 전 직원이 ESG 활동과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신규 활동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롯데가 사회공헌과 친환경 활동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피플네트웍스는 판촉물 Re-Life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직원들에게 지난해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소재 운동화 LAR의 스니커즈를 선물했고, 올해 연말에도 시상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선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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