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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일류 디지털금융 목표"...이석준 NH농협금융 회장 "과감한 재설계 필요"

NH농협금융, 지난 17일 제1차 DT추진최고협의회 개최
모바일 고객 경험 새롭게 디자인...플랫폼 전략 집중 논의

 

【 청년일보 】 이석준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모든 업무를 고객 관점에서 재구성해 모든 업무를 Zero-Base에서 재설계하는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취임 이후, 이 회장은 농협금융의 변화와 성장을 가로막던 각종 허들을 제거하는 등 근본적 체질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해왔다.

 

19일 NH농협금융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2023년 '제1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한 구체적 실행 키워드로 이 회장은 'Design'과 'Digital'을 제시했다. 사전정보가 없어도 고객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디자인(Design)하고, 모든 것의 디지털화·모바일 퍼스트(Digital)를 구현하자는 것이다. 

 

농협금융은 그 첫 단계로 모바일에서의 일관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그룹 UI·UX 품질관리 강화에 나선다.

 

소규모 계열사의 플랫폼 개선을 지원하고, UI·UX 표준 가이드도 새롭게 정비한다. 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행동패턴을 꼼꼼히 분석하여 직관성과 편리함 증대에 초점을 맞춘 사용자 친화적 플랫폼을 설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석준 회장은 특히 디지털 부문부터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에 이번 회의는 각종 성과와 사업계획을 나열하는 식의 발표를 과감히 생략하고 자유로운 의견 제시를 위한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NH농협금융에 따르면 임직원들은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 강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 확산, 대내외 DT추진 저해요인 해소 방안 등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금융의 미래를 좌우할 플랫폼 전략에 대해서는 여느 때보다 다양하고 발전적인 의견이 오갔다. 

 

이에 따라 은행은 최초로 금융앱에 서비스형 플랫폼(PaaS)기반 클라우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안정성과 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것을 시작으로, 비대면 채널 인프라를 전면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이어 증권은 스마트워치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구축하여 고객의 일상에 한걸음 더 다가간다. 카드와 생명은 이원화된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여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이석준 회장은 "임직원 한 명 한 명이 뚜렷한 방향성과 비전을 갖고 있는 조직만이 초일류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하며 "혁신과 변화에는 언제나 안되는 이유가 있지만 반복되는 관행을 과감히 끊어내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농협금융의 미래를 준비하자"고 당부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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