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였던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부터 이달 3일까지 4주간 3만명 가까이 방문해 '용가리 치킨'과 함께했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고, 새로운 맛의 용가리 제품과 이벤트도 즐겼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용가리 치킨'이 출시된 1999년 감성의 레트로 콘셉트로 구성했다.
90년대 히트곡과 큰 사이즈의 공룡알이 있는 포토존, 굿즈 등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다트 게임의 경품으로 제공된 '용가리 치킨' 모양의 인형은 정식 판매를 요구하는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다.
오리지널 '용가리 치킨'과 신제품 '불용가리 치킨', '용가리 불 볶음면'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방문객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반려견과 함께 먹고 즐기는 야외공간도 호응을 얻었다.
'용가리가 사라졌다' 팝업스토어는 마지막 날까지 약 3만명이 방문했다. 10월 7일 오픈해 2주 만에 방문객 1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후반 2주 동안 2만명 가까이 다녀갔다.
특히 팝업 마지막 날인 11월 3일은 오픈 이후 가장 많은 인원인 1천700명 이상이 방문하기도 했다. 네이버 사전 예약은 일찌감치 마감돼 마지막 날까지 현장 대기 행렬이 이어졌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용가리 치킨을 즐겨 먹던 시절을 추억하고, 어른 입맛에 맞춘 신제품도 맛볼 수 있도록 기획한 팝업스토어가 많은 관심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