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아이들을 위한 유기 원초로 구운 ‘유기 키즈김’ 2종을 출시했다. [사진=하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7/art_17454835143321_22c1b9.jpg)
【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아이들을 위한 유기 원초로 구운 ‘유기 키즈김’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신안의 청정해역에서 채취한 100% 국산 유기 원초만을 선별해 산 처리 없이 만들었다.
아이들의 성장 시기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기 기름과 염도를 다르게 적용했다.
생후 12개월 이상에게 추천하는 ‘올리브유로 구운 유기 키즈김’과 생후 6개월 이상에게 추천하는 ‘부드러운 유기 키즈김’ 등 총 2종으로 구성했다.
‘올리브유로 구운 유기 키즈김’은 유기 원초 함량이 85%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100% 엑스트라 버진 유기농 올리브유를 바르고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 구웠다.
아이들이 먹었을 때 짜지 않도록 성인 제품 대비 나트륨 함량을 38% 낮춰 맛과 영양 모두 챙겼다.
‘부드러운 유기 키즈김’은 기름과 소금 없이 순수한 김 100%로 생후 6개월 이상 유아식을 시작하는 영아들이 첫 반찬으로 즐길 수 있다.
김에 영양소와 맛은 해치지 않는 최적의 온도로 2번 빠르게 구워 김 특유의 식감은 살렸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키즈김 2종은 김이 필수 밑반찬인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품질의 부드러운 유기 원초를 이용해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부모님들의 아이들 먹거리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