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을 출시했다. [사진=하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6/art_17449664023482_b0eb46.jpg)
【 청년일보 】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디버디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은 간장에 국산 아카시아꿀, 배, 매실 등으로 맛을 낸 어린이 전용 비빔면 제품으로 봉지와 컵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고추장이 아닌 간장을 베이스로 맛을 내 맵지 않고, 구운 김과 참기름을 넣어 풍미를 한층 살렸다. 여기에 푸디버디 라면의 시그니처인 판디(판다) 캐릭터 어묵을 더했다.
나트륨 함량도 1단계로 성인 비국물류 국수의 나트륨 평균 함량이 1천230mg인 점을 감안하면 푸디버디 간장비빔면의 나트륨 함량은 약 38%가 낮은 760mg이다.
면은 국산 쌀을 최대 20% 넣고 반죽한 후 튀기지 않고 130℃와 40℃ 바람에 2번 말린 건면으로 식감을 살렸으며 소화가 잘 되도록 했다. 면 두께도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기 좋은 1mm로 만들었다.
특히 제품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개발 단계서부터 주요 타깃인 4~8세 키즈 체험단 50인 대상으로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를 실시하고 결과를 제품에 반영했다.
맛, 풍미, 식감, 양, 외관 등 5개의 항목을 중점으로 진행해 종합 5점 만점에 4.5점을 받아 어린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어 출시하게 됐다.
이외에도 하림은 이번부터 아이들의 ‘지겨웠던 밥시간’을 ‘재밌는 놀이 시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판디의 라면 만들기’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푸디버디 라면 만들기 과정을 가상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푸디버디 ‘고소한 김 간장비빔면’ 제품 속에 동봉되어 있는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신제품은 간장 베이스 비빔면으로 매운맛을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들이 먹기에 좋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입맛을 고려한 라면류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