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4 (화)

  • 구름조금동두천 2.4℃
  • 맑음강릉 6.9℃
  • 맑음서울 4.4℃
  • 맑음대전 6.2℃
  • 맑음대구 6.9℃
  • 맑음울산 7.5℃
  • 맑음광주 7.4℃
  • 맑음부산 10.1℃
  • 맑음고창 5.5℃
  • 구름많음제주 9.4℃
  • 맑음강화 1.5℃
  • 맑음보은 4.3℃
  • 맑음금산 5.5℃
  • 맑음강진군 8.0℃
  • 맑음경주시 7.4℃
  • 맑음거제 4.7℃
기상청 제공

"한 상자에 다 담았다"...에이블리, 뷰티 '럭키박스' 거래액 급증

지난달 럭키박스 거래액 전년比 168배·검색량 82배 ↑

 

【 청년일보 】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다양한 뷰티상품을 한 상자로 만나볼 수 있는 '럭키박스(Lucky Box)'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이블리 뷰티 럭키박스는 브랜드별 인기 또는 신상품 등을 피부톤·피부 타입·카테고리 등에 따라 조합해 판매하는 상품이다. 


고객은 상품마다 개별 구매해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한 번에 다양한 화장품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뷰티 브랜드는 우수한 상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어 유저와 셀러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에이블리는 설명했다.


지난달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내 럭키박스 상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8배(1만6천739%), 검색량은 82배(8천114%) 늘었다. 화장품 수요가 급증하는 환절기 시즌인 지난 9월과 비교해도 거래액이 6.6배 이상(561%) 성장했다. 


에이블리 뷰티 정기 행사인 '뷰티 그랜드 세일' 기간(11월 25일~12월 2일) 럭키박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49배(5만4천843%)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브랜드 성과도 돋보인다. 인기 색조 브랜드 '롬앤'이 이달 인기 색조 및 베이스 상품 구성으로 출시한 '메이크업 산타 럭키박스'는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으며, 에이블리 전 카테고리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투쿨포스쿨'·'키스미'·'스킨푸드'·'이니스프리'·'릴리바이레드'·'에스쁘아'·'에뛰드'·'클리오' 등 지난달 럭키박스를 판매한 모든 브랜드가 완판 기록을 세웠다. 지난 10월 어뮤즈 메이크업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는 리뷰 만족도 98%를 기록하며 뷰티 랭킹 1위, 에이블리 전 상품 랭킹 상위권을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럭키박스 판매 성과 원동력으로 꼽았다. 


획일화된 구성이 아닌 웜·쿨·뉴트럴 등 퍼스널 컬러 및 피부 타입을 비롯해 진정·미백·영양 등 기대 효과까지 취향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옵션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처음 접하는 색상·제형 등도 도전하며 다양한 경험을 중시하는 잘파세대 핵심 타깃 니즈를 고려해 매 차례 다른 콘셉트와 상품 구성을 선보인 점도 특징이다.

 
에이블리 럭키박스가 '가성비 뷰티'의 아이콘(상징)으로 자리잡은 점도 주효했다.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스킨케어 등 평소 구매하고자 했던 다양한 카테고리 화장품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고객 부담을  낮춘 것으로 분석된다. 셀러 역시 사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 조합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이 체감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극대화하고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심어주는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에이블리 뷰티 럭키박스는 다각도에서 높은 쇼핑 만족도를 제공하며 에이블리가 다시 한번 '모바일 화장대' 입지를 굳히는 원동력이 됐다"며 "다수 뷰티 브랜드가 에이블리 럭키박스에 긍정적인 관심을 보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한층 폭넓은 브랜드 선택지와 업그레이드된 상품 구성의 럭키박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