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4910,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 4.8배 급증. [사진=에이블리코퍼레이션]](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0/art_17472969730768_295d8c.jpg)
【 청년일보 】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은 취향 기반 운동 열풍에 4월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이 4.8배 성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달 4910 스포츠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배(380%) 늘었으며, 주문 수(300%)와 주문 고객 수(230%)도 각각 큰 폭으로 상승했다.
풋살, 러닝, 헬스 등 종목별 의류 및 운동용품을 할인가에 선보인 '스포츠 페스타'(16~21일) 행사 기간 491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배 이상(352%) 급증했다. 운동에 대한 고객 수요는 검색 데이터에서도 관찰됐다.
지난달 4910 내 '러닝' 검색량은 전년 대비 5배 이상(446%) 급증했으며, '수영'(90%), '풋살'(76%) 등도 많이 검색했다. 같은 기간 '러닝복'(474%), '러닝화'(425%), '수영복'(429%), '유니폼'(48%) 등 각 종목별 상품 검색량도 늘었다.
브랜드별 거래액 성과도 돋보였다. 지난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4910 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배 이상(731%) 증가했으며, '뉴발란스'(255%), '나이키'(150%)도 세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동기간 최근 MZ세대 '러닝족'에게 각광받고 있는 브랜드 '호카오네오네'는 3.5배가량의(249%) 거래액 성장세를 보였으며, 트레킹화로 주목받는 '호파라' 상품 거래액은 136배 이상(1만3천512%) 급증했다.
4910은 스포츠 카테고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전문관을 별도 마련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4910 스포츠 전문관은 '아디다스', '뉴발란스', '나이키', '아식스' 등 유명 스포츠 브랜드부터 수영복 전문 브랜드 '아레나', 스위스 러닝화 브랜드 '온러닝' 등 각 종목별 대표 브랜드까지 폭 넓은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축구∙풋살', '러닝', '피트니스', '스윔웨어(수영복)' 등 고객 관심사를 반영해 카테고리를 세분화하고,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 상단 또는 숏컷 메뉴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4910 관계자는 "일상복부터 스포츠 의류까지 TPO(시간·장소·상황)별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남성 패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