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로고.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bhc)]](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5/art_17443576692338_56505c.jpg)
【 청년일보 】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별도 기준 bhc치킨 매출이 5천127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천337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1천443억원으로 전년 대비 14.6% 줄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해 할인 판매 프로모션 비용이 2023년 대비 3배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이를 감안하면 전년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 2023년 말 주요 치킨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시행한 가격 인상에 따른 매출총이익 증가 및 판관비 감소의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가격 조정 후 지난해 하반기부터 다시 인상되고 있는 원부자재 가격에 대해 가맹본사가 최대한 부담하고, 프로모션 비용에 대한 추가 지원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맹점의 부담을 줄이고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