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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시장 진출 가속도"...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1분기 日 거래액 2배 '쑥'

1분기 무신사 글로벌 일본 내 거래액 전년比 114%↑
일리고·예스아이씨·유라고 등 브랜드 거래액 3배 성장

 

【 청년일보 】 무신사 글로벌은 올해 1분기 일본 내 거래액과 회원 수가 가파르게 성장하며 일본 시장에서 K-패션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일본 누적 회원 수와 구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났다.

 

신규 고객의 유입이 K-패션 브랜드 거래액 확대로 이어진 셈이다. 지난달 기준으로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의 일본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82% 성장했다.


무신사는 지난 2021년 일본 도쿄에 첫 해외법인으로 무신사 재팬을 설립한 이후 현지 패션 시장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적극적인 투자와 현지화 전략에 힘입어 일본 거래액은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무신사 글로벌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인 K-패션 브랜드들이 라이징 브랜드로 주목받는 사례도 늘고 있다. 실제 올해 1분기에 일본 내 거래액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브랜드는 블루엘리펀트·엘씨디씨티엠·유라고 등 30여개에 달한다.


이 가운데 마뗑킴·예스아이씨·일리고 등은 올해 들어 월 억대 거래액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스트릿 패션 브랜드 예스아이씨(YESEYESEE)는 올해 처음으로 월 거래액이 5억원에 달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에서 무신사 글로벌의 거래액 성장은 현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쇼케이스 콘텐츠 등 일본 고객이 K-패션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브랜딩 전략이 주요 배경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국내 시장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브랜드와 제품을 선별해 일본 고객 맞춤형으로 노출을 강화한 전략도 거래액 확대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일본 고객에게 한국 패션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현지화된 마케팅과 콘텐츠, 브랜딩 전략을 시도한 결과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패션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K-패션의 해외 진출을 견인하는 글로벌 패션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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