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9 (화)

  • 맑음동두천 19.7℃
  • 맑음강릉 18.8℃
  • 맑음서울 20.2℃
  • 맑음대전 21.0℃
  • 맑음대구 23.9℃
  • 맑음울산 16.1℃
  • 맑음광주 22.4℃
  • 구름조금부산 15.9℃
  • 맑음고창 19.2℃
  • 구름조금제주 17.3℃
  • 맑음강화 13.9℃
  • 맑음보은 20.8℃
  • 맑음금산 20.7℃
  • 맑음강진군 19.3℃
  • 맑음경주시 19.0℃
  • 맑음거제 15.5℃
기상청 제공

무신사 "마뗑킴 시부야점 오픈 나흘 만에 매출 3억2천만원"

도쿄 시부야 1호 매장 일평균 1천여명 방문

 

【 청년일보 】 무신사가 일본에서 공식 유통하는 하고하우스 운영 브랜드 '마뗑킴(Matin Kim)'은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지 나흘 만에 4천여명의 고객을 모으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마뗑킴이 일본에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매장인 '마뗑킴 시부야점'은 지난 24일에 일본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미야시타 파크'에 문을 열었다. 약 38평 규모의 공간에 올해 봄∙여름(SS) 시즌 신상품과 하이엔드 라인 '킴마틴(KIMMATIN)' 컬렉션 등 350여 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정식 오픈 하루 전날인 지난 23일에 진행된 '프리 오프닝' 이벤트에는 일본 미디어와 패션 업계 관계자, 인플루언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공식 오픈 날인 지난 24일 하루 동안 마뗑킴 시부야점은 1천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한 결과, 일 매출 800만엔(한화 8천만원)을 돌파하며 목표치를 2배 이상 초과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주말까지 포함해 지난 27일까지 나흘간 마뗑킴 시부야점을 찾은 방문객 수도 누적 4천여명에 달했고,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약 3천200만엔(한화 3억2천만원)을 기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그간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와 팝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와 타깃 고객의 수요를 바탕으로 현지화 전략을 세운 것이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 더 많은 현지 고객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접점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