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참외 상품. [사진=이마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5795345689_10769a.jpg)
【 청년일보 】 작년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고되는 가운데, 대형 마트업계가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대형 마트업체들은 예년보다 발 빠르게 여름 상품을 준비하며 소비자를 맞이할 채비를 하고 있다.
한 대형 마트업체의 상품기획자(MD)는 "해가 갈수록 여름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면서, 관련 상품에 대한 업체들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며 "무더위지는 여름철에 다양한 상품과 함께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은 잇따라 대규모 여름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오는 6월 초여름을 시원하게 맞이할 과일과 냉감침구 행사를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이마트는 내달 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을, 12일까지 냉감침구 할인을 진행한다.
과일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해 사과, 배, 참외, 수박, 블루베리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한다.
'당찬 사과(4~7입)'은 9천960원에, '당찬 배(4입·봉)'은 1만5천120원에, '반전 참외(15입 내·봉)'은 8천800원에, '하우스 수박(특대·특·대)'는 1만9천120원·1만7천520원·1만5천120원에, '국산 블루베리(200g·팩)'은 6천992원에 판매한다.
사과, 배, 참외, 블루베리는 이마트 애플리케이션(앱) 적립금 e머니 600~1천500점도 추가로 지급해 추후 이마트 쇼핑시 사용할 수 있다.
초여름 대표 간식 초당옥수수도 시즌 첫 행사에 돌입한다. 밀양, 광양, 의령 등에서 자란 초당옥수수는 개당 1천780원으로 작년보다 약 10% 저렴하다.
올해 성장기 쌀쌀했던 날씨 영향으로 물량은 줄었지만, 100% 계약재배를 통해 물량을 안정화하고 가격을 더 낮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냉감침구는 올해 총 100여종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20~40% 할인한다. 열전도율이 높고 흡한속건(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 특징을 가진 나일론, 폴리에틸렌 소재 등을 사용한 침구류다.
대표 상품으로 '웨이브 익스트림 쿨 침구' 8종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30% 할인한다.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시원하게 숙면이 가능한 침구류로, 차렵이불, 이불패드, 베개 등을 사이즈별로 선보인다.
또한 고기능성 냉감 소재를 사용한 '웰크론 포르페 냉감 바디필로우'를 1만원 할인한 2만9천900원에 판매하며, 귀여운 동물 모양의 '슈퍼쿨 바디쿠션' 전 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6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도 시작한다. 지난 30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약 한 달간 그로서리 5대 품목과 생필품 50대 품목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그로서리 5대 품목으로 '브로콜리(1개, 1천280원)', '까망애플수박(1.5kg 미만·3kg 미만, 4천980원·5천980원)', '미국산 냉동 우삼겹 바로구이 800g(9천980원), '만전김(5g·20봉, 5천980원), '매일 데일리밀크(900ml·2입, 3천880원)'를 준비했다.
생필품 50대 품목으로는 막국수, 메밀소바, 초계국수 등 시즌 면류와 찌개두부, 고기만두, 상온국, 스파게티면, 탄산음료, 커피믹스 등을 저렴하게 준비했다.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번 행사는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적응하기 위한 여름나기 상품을 중심으로 준비했다"며 "이어 여름 제철 음식, 시즌 스포츠 등 계절마다 꼭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물가안정 행사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할인 상품. [사진=홈플러스]](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5795532867_d4958c.jpg)
홈플러스는 내달 4일까지 '인공지능(AI)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인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하는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 시기에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엄선해 할인가에 준비했으며, 특히 축산, 농산물 등 밥상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주요 신선식품들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먼저,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 서귀포점·온라인 제외)'은 내달 1~2일 단 이틀간 1천990원에 판매한다.
4일까지는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점포별 취급등급 상이·온라인 제외·산소포장팩·냉동슬라이스·선물세트 제외)'은 마이홈플러스 멤버특가로 최대 50% 할인한다.
'호주청정우 전 품목(상품별 중량 상이·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최대 50% 할인가로 판다. 뉴질랜드산 '14Brix 제스프리 썬골드키위(점보 9개·특대 10개·점포별 취급품목 상이)'는 9천990원에 제공한다.
또한 '봉지라면 80여종(1인 12개 한정·교차구매 가능·행사상품에 한함·점포별 취급품목 상이)'과 '파이·비스킷 50여종(교차구매 가능·행사상품에 한함·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3개 9천900원에 내놓는다.
'햄·소시지·베이컨·어묵 80여종(행사상품에 한함·1+1·50% 할인상품 제외·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1천490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하고,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상품권(당일 영수증에 한함·비연속식·영수증 분할·합산 불가)을 증정한다.
1+1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두부 10종(동일가격·브랜드 교차구매 가능·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2천190원부터, '치즈·휘핑크림 8종(동일가격·브랜드 교차구매 가능·점포별 취급품목 상이·행사상품에 한함)'은 5천990원부터, '오뚜기 냉면·쫄면 3종(교차구매 가능·점포별 취급품목 상이)'은 6천990원에 1+1 혜택을 제공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농산물 할인지원 행사에서는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 20% 할인에 농할쿠폰 20%(최대 2만원 한도 이내·온라인 제외)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구체적으로 ▲12Brix 머스크 멜론(통) 6천954원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4~6입) 9천990원 ▲블루베리(250g) 7천794원 ▲대추방울토마토(900g) 5천994원 ▲완숙토마토(2kg) 6천594원 ▲햇 양파(1.7kg) 2천994원 ▲초당 옥수수(개) 1천692원 등 다양한 국산 과일, 채소, 건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인기 가공식품은 카테고리에 관계없이 2+1 혜택(행사 상품 3개 구매시 34% 할인)을 제공한다. '간편조리식품·시리얼 50여종', '스낵·비스킷·젤리 60종', '오뚜기소스 8종', '폰타나 파스타 소스 8종', '파스타면 9종',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500ml)' 등 다양한 상품을 엄선했다.
이날까지 진행하는 주말 파격 할인 행사 '토요일! 토요일은 홈플'에서는 7대 카드 결제 시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온라인 제외)'을 50% 할인한 1천290원에 판매한다. '농협 무항생제 1+등급란 30구(취급점포에 한함·서귀포점 제외)'는 1인 1판 한정 7천990원에 내놓는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작지만 알찬 전복(마리·온라인 제외)'은 50% 할인한 990원에 판매하고, '믿고 먹는 안심 농협쌀(20kg)'은 31일 단 하루 2만원 할인한 4만9천900원에 선보인다.
더불어 최근 완구 등 파격가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카테고리 세일도 이어간다. ▲완구 350여종은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하며, ▲조리도구 200여종 40% ▲온돌침구 30여종 50% ▲요소수·엔진오일 10여종 50% ▲불스원 자동차 용품 100여종 최대 30% ▲캠핑용품 70여종 50% 할인 등 다양한 반값 혜택을 제공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 총괄은 "할인체감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가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홈플러스는 27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총동원해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사진=롯데마트]](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522/art_17485795783812_132d22.jpg)
롯데마트는 초신선 캔맥주 '리얼 생(生) 드래프트 맥주(500mL)'를 전 점에서 유통사 단독으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1캔 구매 시 3천800원, 4캔 묶음 구매 시 1만1천원에 만나볼 수 있다.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일반 맥주 제조 과정에서 거치는 필터링(여과) 공정 없이 효모를 그대로 살려 제조한 초신선 맥주다. 필터링을 하지 않아 맥주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양조장에서 갓 생산된 듯한 생맥주 특유의 신선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말한다.
다만 효모가 살아있는 상태로 제조된 만큼, 품질 유지 기한은 일반 맥주 대비 절반 수준인 약 6개월로 짧은 편이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에 냉장 배송을 도입해 신선함을 더욱 극대화했다. 일반 맥주가 상온 상태로 유통되는 것과는 달리,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는 양조장에서부터 점포 입고까지 냉장 차량을 활용해 배송되며, 매장 진열과 보관 역시 냉장 상태로 유지한다.
한편 롯데마트는 올해 4월 리얼 生드래프트 맥주 외에도 초신선을 콘셉트로 기획한 '이달의 맥주(500ml)'를 단독 출시해 5만캔 한정으로 판매했다.
해당 상품은 생산일자가 상품 포장재 전면에 기입돼 신선함을 크게 강조했다. 또한 '이달의 맥주'는 단계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생맥주와 같은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상쾌한 탄산감을 구현했다. 이달의 맥주는 올해 3월 27일 출시 직후 2주간 맥주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상위권을 기록할 정도의 성과를 거뒀다.
송규현 롯데마트 주류팀 MD는 "소비자들로부터 신선함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가운데, 고객에게 차별화된 맥주를 제공하고자 신선도를 극대화한 캔 생맥주를 기획했다"며 "때 이른 무더위가 찾아온 만큼 해당 상품을 통해 집에서도 생맥주의 시원한 맛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