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5 (수)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직접 맛보고 느끼는 박물관"…SSG닷컴,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북적'

신세계 브랜드 소싱 역량 총동원…오픈 첫날부터 방문객으로 '입장 대기'
"최신 디저트 트렌드 한눈에"…SSG닷컴 '엄선' 그로서리 브랜드 집결
벤슨·마더린더 베이글…참여 파트너사 중 49곳, 첫 오프라인 팝업 개최

 

【 청년일보 】 "벤슨 아이스크림부터 마러린더 베이글까지 다 있네!"

 

전국 '인싸'들이 모인다는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한 가운데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가 열렸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의 명칭은 '미(美)지엄(이하 미지엄)'으로, SSG닷컴이 선보이는 다양한 단독, 프리미엄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트렌디한 식품과 고급 화장품을 소비자가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미지엄은 '셀렉티드 뮤지엄(Selected Museum)' 콘셉트로 기획돼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듯 직접 거닐며 새로운 상품과 취향을 발견할 수 있다. SSG닷컴이 엄선한 100여개 그로서리·뷰티 브랜드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특히 현장 참여 파트너사 100여곳 중 49곳은 이번 미지엄이 첫 플랫폼 연계 오프라인 팝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업체 측은 강조한다.

 

미지엄은 크게 6개 테마로 구성됐다.

 

먼저 1층에는 ▲고메 스트리트 ▲딜라이트존 등이 마련됐다. 이어 2층에는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가 조성됐고, 3층에는 ▲스위트 존 ▲BEAUTY OF SSG 등이 조성됐다.

 

끝으로 루프탑인 4층에는 ▲미지엄 스테이지가 마련됐다.

 

 

15일 행사 첫날부터 미지엄 행사장에는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하는 소비자들로 북적였다. 1층부터 선선해지는 가을 날씨가 무색해질 만큼 인파로 인한 후끈한 열기가 장내를 채웠다.

 

1층의 '고메 스트리트'에서는 스타 셰프의 쿠킹 토크쇼와 요리 시연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오는 16일 김도윤 셰프, 17일 최지형 셰프, 18일 남준영 셰프, 19일 김건 셰프의 순서로 진행된다.

 

같은 층의 '딜라이트 존'에서는 CJ제일제당·농심·풀무원·신세계푸드·고사리 익스프레스·그로또·조우·유화당 등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 유명 맛집의 상품 홍보 부스가 운영된다.

 

소비자들은 직접 시식 행사와 각종 참여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한편, 국내 식품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2층에 마련된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신선식품 마켓 콘셉트로 꾸며졌다.

 

SSG닷컴은 이마트가 30여 년간 쌓아온 신선식품 개발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를 활용한 이마트몰 브랜딩 캠페인 영상도 새롭게 선보이며, 이마트몰 신선식품 증정 선착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과일 등 신선 식품도 제공한다.

 

SSG닷컴은 이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상품과 배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왔다.

 

전국 100여개 PP(Picking&Packing)센터를 중심으로 한 '쓱 주간 배송'에 더해 1시간 이내 이마트 상품을 배송하는 '바로퀵' 서비스를 론칭한 것이 대표적이다.

 

 

3층에 마련된 '스위트 존'에서는 최신 유행 디저트를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스타벅스·하겐다즈·벤슨·설성목장·박준서명장·치플레 등 2030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브랜드가 한곳에 모였다.

 

특히, 스타벅스에서는 올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판매될 한정 음료와 디저트 상품을 미리 맛볼 수 있어 방문객을의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이와 함께 마련된 'BEAUTY OF SSG'에서는 랑콤·에스티로더·SK-Ⅱ·시슬리·겔랑·바이레도·몰튼브라운·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브랜드와 에스트라·한율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아래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 사업 'TOPS 프로그램' 참여사 부스도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온 압착 참기름과 들기름을 취급하는 '대현상회', 사프란 추출물 함유 건강식품 '사프라이즈', 제철 반찬을 정기 배송하는 '일상미각', 스페셜티 커피 위주의 '모건 커피' 등이 대표적이다.

 

탁 트인 넓은 하늘이 보이는 루프탑에 마련된 '미지엄 스테이지'는 음악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신세계L&B가 준비한 와인과 식품 브랜드사 먹거리를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더불어 이곳에서는 16일부터 인기 인디 뮤지션의 버스킹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16일 박소은·거니·프롬, 17일 연정·전진희·시소, 18일 서자영·다린·정수민 19일 이지카이트·소이에·테종 등이 참여한다.

 

한편, 미지엄 방문객에게는 스페셜 굿즈도 제공된다.

 

1층 입장 시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을 수령할 수 있다. 2층 신선식품 선착순 뽑기 행사에 이어 3층에서 뷰티 파우치를, 4층에서 폴딩 체어와 키링을 제공한다. 1층 퇴장 시 그로서리 샘플 패키지도 기프트로 준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