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일보】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아파트 부문 1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를 통해 삼성물산의 '래미안'은 아파트 부문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삼성물산은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아파트 부문 1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1일 밝혔다. 더불어 래미안은 10년 연속 해당업종 1위를 지킨 기업에 주는 'K-BPI 골든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앞서 삼성물산 래미안은 지난 2000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대한민국 주택 업계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어 왔다. 특히 혁신적인 상품 개발과 선도적인 주거 서비스, 그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새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최초의 브랜드, 최고의 브랜드'로서 명성을 이어가며 아파트 업계에 새로운 지향점과 고객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8년 상반기에는 입주고객의 성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IoT 상품이 유기적으로 제어, 최적의 생활환경 구현을 경험해 볼 수 있는 '래미안 홈랩-Smart Life’를 공개하고, 하반기에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약을 테마로 미세먼지 저감기술, 소음, 단열 등의 주거 기술상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래미안 홈랩-Green Life’를 오픈했다. 래미안 홈랩에 전시된 상품들 중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은 지난해 이후 분양단지 및 일부 공사 중인 래미안 단지에 적용하고 있다.
또한 래미안은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도입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브랜드 홍보관인 래미안 갤러리에서 '래미안 클라스' 등 부동산 포럼을 개최하고, 부산에서는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공익적 활동인 '래미안 플로깅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새로운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 콘셉트인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Next Raemian Life)'를 발표했다. 래미안은 브랜드 론칭 이후 '입주 전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입주 후에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것'을 고객 만족 활동의 핵심으로 삼고 품질개선과 서비스 향상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래미안은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뿐 아니라 국가고객만족도(NCSI)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BCI) 17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최고의 주거 브랜드임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올해에도 래미안은 서울, 부산 등에서 우수한 입지, 혁신적인 주거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신반포15차와 반포주공 1단지 3주구 등 입지가 우수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주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일보=임이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