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이 푸짐한 구성으로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를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떡볶이에 닭갈비, 불고기 등을 더해 한 끼 식사는 물론 안주 대용식으로도 제격인 냉동 가정간편식(HMR)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 2종(닭갈비 떡볶이, 불고기 떡볶이)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는 닭갈비 또는 불고기와 소스, 우동면 등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집, 캠핑, 여행지 등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떡볶이 밀키트 제품이다. 대표 한식 메뉴인 닭갈비와 불고기를 국민 간식인 떡볶이와 접목한 퓨전 요리형 떡볶이로 프리미엄한 가치를 더했다. 넉넉한 구성으로 가족의 한 끼 식사는 물론 야식이나 안주 메뉴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닭갈비 떡볶이'는 뼈 없는 닭다리살로 만들어 부드러우며 저온에서 8시간 이상 숙성 후 급속 동결하여 신선함을 잡았다. 떡볶이와의 맛의 조화도를 높여주는 소스는 떡과 닭갈비를 다 먹은 후 따로 밥을 볶아 먹기에도 좋다.
'불고기 떡볶이'는 얇게 썬 소고기를 진한 불고기 양념에 재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조리 시 소불고기에서 나오는 고소한 육즙이 매콤한 떡볶이 소스와 어우러져 느끼함을 잡아주고, 깔끔하고 색다른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는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김기성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신제품 ‘프리미엄 떡볶이 키트’는 간식으로 주로 즐기던 떡볶이에 닭갈비 또는 불고기, 밀떡, 우동면 등을 푸짐하게 구성해 특제 소스와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떡볶이 밀키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해 차별화된 간편식 떡볶이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리딩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