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풀무원이 수제두부 라인업을 리뉴얼하며 프리미엄 두부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풀무원식품은 전통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든 수제두부 3종(국산콩·유기농·고단백)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라인인 '풀무원 수제두부'의 제품 확대를 위한 시작점이다. 수제두부 스테디셀러 3종을 리뉴얼함으로써 풀무원 두부의 프리미엄 가치를 확산하겠다는 취지다.
라인업 리뉴얼과 함께 브랜드 정체성과 통일성을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을 '수제두부'로 통일했다. '느리게 만든 한모'를 '국산콩 수제두부', '옛두부'를 '유기농 수제두부', '하이프로틴 두부'를 '고단백 수제두부'로 각각 변경했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는 공통적으로 풀무원 고유의 라이트 그린 컬러와 수묵 기법을 사용했다.
'풀무원 수제두부'는 콩물을 담은 베 보자기 위에 돌을 올려 천천히 두부를 만들던 옛날 방식을 재현해 모양은 투박하지만 수제두부 본연의 맛을 살렸다.
또한 수제두부 라인업은 '멀티박 진공 포장' 방식을 적용하여 자연탈수 방식으로 만들어진 두부에서 빠져나오는 순물을 경험할 수 있는 수제두부의 특징을 살린 제품들로 구성했다.
최유주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풀무원 수제두부'의 장점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프리미엄 두부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시장 리더십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