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KT&G, 친환경 뷰티 창업가 공모전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성료

총 4개 브랜드 대상 7개 뷰티 제품 제작 지원…2만4천여 개의 상품 성공적 출고
"아이디어 바탕 뷰티 창업 꿈꾸는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

 

【 청년일보 】 KT&G는 지난 24일 KT&G 상상플래닛에서 '2023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3년째 진행해온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올해는 자연 유래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401명 158개 팀이 지원해 약 5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서류전형, 프레젠테이션 평가, 멘토링 및 최종 PT 평가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최종평가는 전문가 심사와 SNS를 통한 온라인 투표가 병행돼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했다.


올해는 뷰티 창업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비기너 부문 2팀 선발에 더해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팀을 추가 선발해 총 3팀을 선정했다. 비기너 부문에서는 시니어용 올바디워시 제품을 제안한 '민트웨이', 식물성 원료 등을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인 'TRY ME'가 선정됐다. 챌린저 수상팀에는 문방사우 중 '먹'에서 영감을 받은 바디로션을 제안한 '미들스튜디오'가 선정됐다.


최종 선발팀에게는 총 6천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이 제공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활성화 기회도 주어진다. KT&G는 화장품 전문기업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공모전의 전 과정을 진행했으며, 향후에도 수상팀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화까지 이어지도록 브랜드 개발과 제작과정 전반을 함께 도울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역대 코코챌린지를 통해 선정된 총 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7개의 뷰티 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2만4천여 개의 상품 출고를 성공적으로 도왔다"며, "앞으로도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