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이색 재료로 만든 핫도그를 선보이며 핫도그 간편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의 인기 제품인 핫도그의 7번째 신제품으로 '올바르고 반듯한 감자 모짜 찰핫도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올바르고 반듯한 감자 모짜 찰핫도그'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신세계푸드의 핫도그 간편식 판매량을 이어가기 위해 선보인 것이다. 실제 올해 상반기(1~6월)신세계푸드의 핫도그 간편식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 3월 론칭한 '올바르고 반듯한' 핫도그는 월 평균 35만개 판매량을 기록하며 3~8월까지의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이 같은 핫도그 간편식의 인기는 1인 가구와 유자녀 가정을 중심으로 보관과 조리가 편리해 간식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핫도그에 대한 선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데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치즈, 옥수수, 고구마 등 이색 재료를 활용한 핫도그가 트렌디한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기존에 선보였던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가 들어간 '모짜치즈 찰핫도그', 치즈와 소시지가 반반으로 들어간 '치즈 찹쌀 핫도그', 고함량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고단백 핫도그', '고칼슘 핫도그' 등 다양한 핫도그에 이은 신제품으로 '올바르고 반듯한 감자 모짜 찰핫도그'를 선보이게 되었다.
'올바르고 반듯한 감자 모짜 찰핫도그'는 겉면에 큐브 모양의 감자를 붙여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속재료로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모짜렐라 치즈를 반반씩 넣어 풍부한 육즙과 탱글한 식감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조리와 취식이 간편할 뿐 아니라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와 맛의 핫도그들이 출시되며 간식이나 사이드 메뉴 등으로 핫도그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입맛을 반영한 핫도그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