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신세계푸드가 고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한 가성비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지속되는 고물가, 고금리 영향에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소비자 물가는 3.8% 상승했다. 특히 크리스마스에 수요가 많은 케이크류는 2배가 넘는 8.3%의 가격 상승률을 보였다.
이에 지난해 크리스마스에 '빵빵덕' 캐릭터 케이크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던 신세계푸드는 올해에는 가성비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꽃카'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를 선보인 것이다.
지난해 12월 신세계푸드가 선보인 '빵빵덕' 케이크는 출시 3주만에 1만5천개가 판매되며 지난 2021년 같은 기간 대비 신세계푸드의 케이크 판매량을 30% 증가시키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푸드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영이의 숲'과 콜라보를 통해 선보인 이번 크리스마스 가성비 케이크는 '즐거운 꽃카 케이크'와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등 2종이다.
이 밖에도 신세계푸드는 생딸기 토핑을 가득 올린 'X-MAS 딸기 케이크', 부드러운 식감과 진한 치즈 맛이 특징인 'X-MAS 치즈케이크', 백년초, 녹차분말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살린 '산타 상투과자', 화려한 색감의 3가지 종류 글레이즈드 도넛들로 구성된 'X-MAS 미니도넛세트' 등 1만원 내외의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을 대거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권도 높였다. 해당 제품들은 이마트 내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 등 130여개 매장에서 판매된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신세계L&B와 손잡고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과 함께 이마트 내 주류매장에서 판매되는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 '칸티 피에몬테 브라케토' 등을 동시에 구매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SSG닷컴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꽃카' 케이크 2종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꽃카' 털 실내화, '꽃카' 키링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 앱에서도 '오더픽'을 통해 'X-MAS 딸기케이크'를 사전 예약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 할인 판매하며, 매장에서는 '꽃카와 함께 부쉬드노엘', 'X-MAS 딸기케이크', 'X-MAS 치즈케이크' 3종을 10개 이상 대량 구매 시 케이크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속 홈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작년과 동일한 가격의 가성비 케이크를 선보이고 동시에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과 곁들이기 좋은 와인까지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