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최신 주류 트렌드 담은 풍미"…CU-손석호 바텐더, 캔 칵테일 2종 선봬

'소코바 위스키 쿨러'·'소코바 맨해튼' 출시

 

【 청년일보 】 CU는 월드 클래스 손석호 바텐더와 협업한 '소코바 위스키 쿨러', '소코바 맨해튼' 캔 칵테일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소코바 캔 칵테일 2종은 한남동 소코바(Soko Bar)를 운영하는 손석호 대표 바텐더가 직접 레시피를 개발한 프리미엄 캔 칵테일이다.

 

손석호 바텐더는 월드 칵테일 컴페티션, 페르노리카 바텐더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으며, 코리아 베스트 바 어워드 2017 5위, 디아지오 월드클래스 2015 파이널리스트 탑10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소코바 위스키 쿨러(5%)는 위스키와 레몬, 진저에일을 넣은 클래식 칵테일의 기본을 지키면서도 달콤한 카라멜의 향을 더해 음용성을 높였다. 소코바 맨해튼(5%)은 위스키와 스위트 버무스, 체리, 초콜릿, 시나몬 향이 어우러져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처음 시도하는 RTD 칵테일 상품인 만큼 대중적인 맛 구현에 집중했다. 담당 MD는 소코바에 수십 차례 방문, 손 바텐더와 논의 끝에 약 4개월만에 레시피를 확정했다.

 

이아 CU는 여러 종류의 음료와 술을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트렌드에 맞춰 RTD 주류 상품 출시에 힘을 쏟고 있다.

 

CU는 지난 해 11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RTD(Ready To Drink) 하이볼 '어프어프 레몬토닉·얼그레이'를 선보인 이후, '원샷원컵 하이볼', '연태토닉 하이볼', '안동소주 하이볼', '스우파2 하이볼' 등 꾸준히 관련 신제품을 선보였다.

 

매출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 올해 CU의 3분기(7~9월) RTD 하이볼 매출은 1분기(1~3월) 대비 126.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프어프 하이볼 시리즈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캔을 넘어서며 20여 종의 하이볼 상품 중 가장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CU는 이번 RTD 칵테일 신제품을 통해 하이볼에 이어 다시 한 번 편의점의 최신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TFT MD는 "하이볼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프리미엄 레시피 개발에 힘썼다"며 "편의점에서 소주, 맥주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종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철호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