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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20대 합배송 이용률 여타 세대 대비 높아"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지난 9월 합배송 건수가 3개월 전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20대의 합배송 이용률이 30~40대 대비 최대 11%포인트(p) 높았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대형마트 상품을 고객이 선택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배송하는 ‘마트직송’, 기업형 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상품을 빠르게 배송하는 퀵커머스 ‘즉시배송’을 운영하고 있다.

 

빠른 배송 수요는 ‘즉시배송’으로 소화하고, ‘마트직송’은 주문 시간 전에 배송비 없이 합배송으로 필요한 상품을 추가하는 고객 맞춤 방식으로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20대 고객의 합배송 이용률이 높은 데는 새로운 서비스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세대 특성도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 20대 고객 4명 중 3명은 배송비를 아끼기 위해 무료배송 기준에 맞춰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가 합배송으로 추가한 상품 중 행사상품보다 일반상품의 비중이 12%p 더 높았다. 

 

오후 1시 이전 합배송 비중은 전체의 60% 가량을 차지했다. 합배송 상품도 필요에 따라 자주 소비하는 우유, 계란, 콩나물, 애호박, 무 등이 주문건수가 높았다.

 

홈플러스는 고객들의 온라인 주문 편의를 높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앱) 푸시와 카카오톡 알림 등을 통해 합배송 마감 시간을 상기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최근 20대를 비롯한 젊은 세대들이 불필요한 상품 구매를 지양하고 배송비 절약에 관심이 있어 합배송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합배송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배송비를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포장재를 절감할 수 있어 ‘탄소 중립’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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