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가을 환절기 건조함과 찬바람에 대비해 수분을 채워줄 다양한 보습 아이템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뷰티업계는 피부 보습을 강화한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2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는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철을 맞아 긴 보습 지속력이 특징인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고보습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72시간 동안 보습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으로, 소아 대상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검증된 바 있다. 피부와 유사한 성분을 포함한 포뮬러가 피부의 보습 장벽을 강화해 아기의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세상 순한 보습진정 솔루션TM'에는 시어버터와 병풀잎 추출물, 해바라기씨 오일, 올리브 오일, 아르간커넬 오일, 호호바씨 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 제품은 민감성 피부 대상 패치테스트, 피부자극테스트, 동물성 원료 무첨가 비건인증 완료 등 각종 테스트와 인증을 통과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바디케어 브랜드 '스킨유(SKIN U)'는 보습과 탄력을 함께 케어해주는 '스킨유 이노센트 딥머스크 바디오일'을 지난 14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결을 개선하고 탄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바디오일로, 스페인산 해바라기씨 오일 35%와 호호바오일, 녹차씨오일 등 식물성 오일이 함유돼 있다.
특히 해바라기씨 오일은 7단계 공정을 거쳤으며, 독일더마테스트와 민감피부 자극테스트를 통과한 마일드한 제품이다.
스킨유 이노센트 딥머스크 바디오일은 올리브영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픽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는 '콜라겐 부스팅 립 마스크'와 '민트 쿨링 립 마스크' 두 가지 제품을 지난 14일 토코보 공식몰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동시 론칭했다.
'콜라겐 부스팅 립 마스크'는 주름 개선, 각질 제거, 보습을 케어해 주는 '3 in 1' 멀티 립 마스크로, 콜라겐 성분과 고보습 멜팅 밤이 밤사이 입술에 영양과 보습을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민트 쿨링 립 마스크'는 입술을 진정시키는 제품으로, 티트리 성분이 입술을 진정시키고 쿨링감을 전달해준다.
토코보는 이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공식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는 신제품 2종 중 1종 이상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헬시 글로우 프레스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가을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와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민감해질 수 있어, 보습 제품으로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이 많아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