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광화문빌딩. [사진=LG생활건강]](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206/art_17386515584963_9aefe0.jpg)
【 청년일보 】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6천99억원, 영업이익은 20.7% 감소한 43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0.1% 성장한 6조8천119억원이며, 영업이익은 5.7% 하락한 4천590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천39억원으로 24.7% 증가했다.
사업별로 Beauty(화장품)와 Refreshment(음료) 매출이 한 자릿수 성장했고, HDB(생활용품) 매출은 소폭 줄었다. 영업이익은 화장품에서 전년 대비 50.3% 증가했고, 생활용품은 22.1% 늘었다. 다만, 음료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화장품 사업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6천994억원, 영업이익은 50.3%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과 북미, 일본 등 해외 사업이 호조를 보이고,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H&B 채널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이 증가했다고 LG생활건강 측은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연간 매출은 2조8천506억원, 영업이익은 1천582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8.0% 증가했다.
음료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4천110억원, 영업이익은 65.1% 감소한 102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 탄산 및 에너지 음료 중심으로 성장을 지속하며 매출은 한 자릿수 증가했다고 밝혔다.
음료 사업의 연간 매출은 1조8천244억원, 영업이익은 1천681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9% 감소했다.
생활용품 사업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감소한 4천995억원, 영업이익은 22.1% 증가한 222억원을 기록했다.
'피지오겔', '유시몰'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견고한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내수 경기 침체로 전체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해외 사업 효율화와 브랜드 및 채널 다변화 전략으로 전년 대비 성장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연간 매출은 2조1천370억원, 영업이익은 1천328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0% 증가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