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선보이는 '퍼즐 세븐틴' 캐릭터 빵 상품. [사진=GS리테일]](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417/art_17454805973235_8b1a18.jpg)
【 청년일보 】 GS25는 유통사 단독으로 이달 25일부터 하이브IM이 제작 및 배포한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 세븐틴’과 손잡고 아티스트 캐릭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협업 빵 6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퍼즐 세븐틴은 올해 4월, 아티스트가 직접 참여해 제작한 공식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SD 캐릭터로 재탄생한 세븐틴 캐릭터와 퍼즐 플레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시나리오, 무대 의상을 재현한 코스튬, 미니룸 꾸미기와 미공개 실사 포토 등 세븐틴의 아이디어가 게임 속에 녹아 다양한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GS25가 출시하는 콜라보 상품은 ‘퍼즐 세븐틴’의 캐릭터 IP를 활용한 빵 6종으로, 캐릭터의 개성과 특징을 담았다.
냉장빵으로 ▲민규·버논 ‘크림치즈초코칩쿠키’(2천800원) ▲준·원우 ‘레몬·자몽마카롱’(3천800원), 상온빵으로 ▲에스쿱스·호시·우지 ‘딸기크림맘모스빵’ ▲정한·조슈아 ‘연유스틱빵’ ▲디에잇·디노 ‘바닐라크림카스테라’ ▲도겸·승관 ‘모카크림빵’(각 2천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 18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모든 제품에는 퍼즐 세븐틴의 인기 코스튬을 입은 아티스트 캐릭터를 활용한 멤버별 스티커(5종씩, 총 65종)가 랜덤으로 1종씩 동봉돼, 게임 속 세계관이 그대로 느껴지도록 기획했다.
GS25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동네GS’에서는 협업 상품 출시와 함께 한정 기념품과 인게임 스페셜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GS Pay로 대상 상품 구매 시 스탬프 1개가 생성된다. 스탬프 1개씩 최대 8회까지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퍼즐 세븐틴 디오라마·스티커 세트 등 총 2만5천여 개의 경품을 제공한다.
지병주 GS리테일 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GS25는 MZ세대의 문화를 적극 반영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으며, 맛있는 빵과 캐릭터 수집 요소를 결합해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 기획을 통해 확장된 고객 경험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