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생라이트비어. [사진=세븐일레븐]](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28/art_17519419183123_45310b.jpg)
【 청년일보 】 생라이트비어는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출시한 편의점 유일 생맥주 상품 ‘생드래프트비어’ 대비 칼로리를 45% 낮춘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상품이다.
생라이트비어는 생맥주 제품의 신선도를 극상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생산부터 유통 단계가지 전과정에 완벽한 콜드체인(cold-chain)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청량한 맛은 유지하면서 저칼로리에 제로 슈거 요소까지 더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생라이트비어에는 특수 효소를 첨가해 맥즙 내 모든 당을 효모가 먹기 좋은 상태로 분해하여 효모의 활동에 의한 제로 슈가 상태가 구현되도록 했다. 알코올 도수는 3.8도로 가볍게 즐기기 좋다고 회사 측은 주장한다.
세븐일레븐은 생라이트 비어 출시를 기념해 관련 상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표 생맥주 상품 3종(생드래프트비어, 생스트롱비어, 생라이트비어)에 대해 4캔 구매 시 1만 3천원으로 35% 할인된 금액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맥주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크러시355ml, 아사히생맥주340ml, 하이네켄500ml 등 국내외 대표 맥주 번들 상품 36종에 대해 오는 31일까지 평균 20% 기본할인에 제휴할인 20%를 추가로 제공한다.
헬시드링킹족을 위한 무알콜 맥주 행사 ‘비어라이트’도 진행한다. 7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카스, 클라우드 등 무알콜 맥주 번들 6종에 대해 최대 50% 할인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음주문화도 건강하게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에 따라 저칼로리나 무알콜 등 건강 지향형 맥주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 중이다”며 “저칼로리 맥주는 이제 왠만한 맥주 브랜드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